가족회의
매일 저녁 각 생활관별로 모여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거주인의 소리를 듣습니다.
매일 저녁 각 생활관별로 모여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거주인의 소리를 듣습니다.
월 1회 원내소식 공유 및 교육을 통해 거주인의 알 권리, 참여의식, 주인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거주인과 직원대표가 모여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희망하는 직원(옹호자)를 선택하고 1:1 옹호활동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합니다.
거주인의 인권 딜레마를 발견하고 논의하여 거주인의 권리보장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권교육을 실시하여 전 직원 및 거주인이 인권을 이해하고 거주인이 자기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거주인의 고충, 불만, 문제를 해결하여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거주인의 인권보장 지침에 의거하여 거주인이 가지고 있는 고충과 불만, 개인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