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4년 4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386
 

조원들과 함께 한 생일외출

▶일시 : 2014년 4월 4일

▶장소 :동촌 홈플러스

춘분이 지나고 봄의 꽃이 활짝 핀 따뜻한 어느 봄 날, 생일외출을 하게 된 김○○ 거주인의 얼굴은 봄에 활짝 핀 꽃들처럼 하루가 행복하고 화사했습니다. 생일외출을 위해 교사의 자동차를 타고 홈플러스로 가는 동안 만발한 봄꽃들과 맑은 하늘도 김○○ 거주인의 생일을 축하하는 듯 바람은 시원하고 햇살은 참으로 따뜻했습니다. 홈플러스에 도착하여 카트기를 밀며 수많이 진열된 물품들을 구경한 후 얼굴에 바른 로션 및 여가시간에 읽을 그림책, 봄에 입을 남방셔츠를 직접 선택하여 구입했습니다. 점심식사 시간에는 김○○ 거주인이 좋아하는 돈가스를 주문하여 먹으며 생일날의 기쁨을 만끽하였고 외출을 마치고 귀원하자마자 김○○ 거주인은 자신의 생일선물을 주변 거주인들에게 소개를 하며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