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두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3년 6월 두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465
 

생일선물 구입 외출

▶일시 : 2013년 6월 24일

▶장소 : 동촌 홈플러스

Happy Birthday! 무더위와 함께 신나는 여름이 시작되는 6월에 생일을 맞이한 현○○ 거주인과 담당교사가 생일선물구입을 위해 다녀왔습니다. 현○○거주인은 교사의 차량에서 창문 너머로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창밖의 풍경에 눈을 떼지 못하였습니다. 마트에 도착하여서는 직접 카트를 밀어 매장을 구경하면서 모자와 가방을 착용해보고 의류코너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옷을 입어보며 가장 마음에 드는 옷을 선택하였습니다. 현○○ 거주인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기뻐하였고 선택한 의류를 직접 카트에 담아 계산대로 이동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옷을 구입한 후에는 푸드 코트로 이동하며 돈가스&김치볶음밥을 선택하여 맛있게 식사하였고 식사를 마친 후 스스로 테이블에 떨어진 음식물을 스스로 정리하기도 하는 등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후식으로 구입한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으며 오늘의 생일 외출을 마무리하였고, 다음에는 조별활동으로 외출을 계획 할 것을 이야기 하자 기대에 찬 모습을 보이며 재활원으로 귀원을 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