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3년 2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494
 

까치 까치설날은~ 연을 만들어보아요~

▶일시 : 2013년 2월 9일

▶장소 : 자유재활원

까치 까치설날은 어제 깨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2월에는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이 있습니다. 설을 맞이하여 사랑관 거주인들과 함께 연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연을 만들기 전에 PPT 자료를 통해 연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 후 도화지에 새해 소망을 담은 덕담이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고 사랑관 거주인 모두 집중하여, 정성껏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오○○ 거주인은 태극기를 그려 나라사랑을 보여 주었으며 강○○ 거주인과 박○○ 거주인은 색동저고리와 색동 치마 한복을 그려보았습니다. 새해 소망 및 덕담으로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세요!”라고 이야기하며 사랑관 거주인들의 건강을 기원하였고 마지막으로 모두 서로에게 “새해 복 많이 받아~”라고 인사를 나누며 연 만들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사랑관은 연 만들기를 통해 사랑관의 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