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두 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20년 2월 두 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03
 

조별활동-음식 만들기

▶일시 : 2020년 2월 14일

▶장소 : 요리쿡 & 하늘공원

자유 천사님들 안녕하세요? 어느새 추웠던 겨울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이하실 준비는 되셨나요? 사랑관에서는 조별활동을 통해 직접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4일 거주인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원내 요리쿡에서 만두와 라면을 직접 만들어보고 저녁 식사를 하였습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라면을 함께 끓여보기도 하고 만두를 함께 구워보며 개인 기호에 맞게 요리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요리를 마친 뒤, 함께 모여 직접 만든 요리를 보니 모두 입가에 웃음꽃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직접 만들어 더욱 맛있다는 표현을 하고 함께 식사하는 거주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직접 요리를 한 소감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대구지역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어 전파되고 있습니다. 자유 천사님들도 외출을 자제하시고 손 씻기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생활화하여 바이러스를 예방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