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7년 12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620
 

몸도 마음도 따뜻한 성탄구입 이야기

▶일시 : 2017년 12월 8일

▶장소 : 칠곡 홈플러스 및 인근 식당

12월을 맞아 성탄선물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욕구 조사를 통해 김○○ 거주인은 신발 구입을, 서○○ 거주인은 넥워머와 방한용 가죽 장갑 등을 구입하기를 원했으며 이○○ 거주인은 수영복을 한 벌로 구입하고 싶음을 이야기했었습니다. 인근 대형마트에 가서 신발, 피복, 넥워머 등을 신나면서도 신중하게 구경을 하며 구입을 했습니다. 교사의 조언으로 거주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물품들을 구입을 위해 대형마트 전층을 오가며 구경에 나섰고 필요 물품 구입을 끝낸 후 인근 식당에 가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모두들 배가 부르다며 만족해하였고, 인근 카페에 들러 잠시 동안이나마 따뜻한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한 후 기쁜 마음으로 재활원에 귀원을 하며 성탄선물 외출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