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7년 10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663
 

사랑관은 딱지왕은 나다~~

▶일시 : 2017년 10월 19일~20일

▶장소 : 사랑관 거실

이번 추석명절에는 우리 사랑관에서는 민속놀이인 딱지치기를 했습니다. 우선 딱지를 만드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예전에도 딱지를 접어봤던 경험이 있는 거주인들은 빠르게 접는 모습이었고, 그 이외 거주인들은 교사의 도움으로 하나씩 딱지를 같이 접어봤습니다. 양면딱지를 만든 오○○ 거주인의 딱지가 가장 강한 파워를 보여줬습니다. 강○○ 거주인은 능숙한 실력으로 딱지치기를 했는데, 프로그램실 방바닥에 딱지를 내려치자 ‘퍽’하는 큰소리로 진동을 할 정도로 굉장한 파워를 내며 자신들의 실력을 뽐냈습니다. 김○○, 강○○ 거주인은 구경을 하며 자기들도 한 번 딱지치기를 하고 싶다고 표현을 하였으며 막상 쳐보니 잘 되지 않는지 딱지를 친 후 약간 당황해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토너먼트 형식의 개인전으로 진행이 되었고 오○○ 거주인은 아주 뛰어난 솜씨로 타거주인의 딱지를 차례로 넘겨 버리며 비교적 손쉽게 딱지왕이 되었습니다. 즐거운 명절 프로그램으로 모두들 활기찬 명절을 보냈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