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랑관 이야기
사랑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사랑관 이야기
따뜻한 사랑관입니다.

지역사회 내 한 구성원으로서
삶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생활하는 사랑관을 소개합니다.

사랑관 37명 거주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개별적인 욕구와 능력에 따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인관계, 사회적응능력, 인지능력 등을 향상하고 나아가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여 거주인의 생활 활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주인이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2011년 9월 첫번째 사랑관 소식

자유재활원 0 2747

사랑관 거주인과 함께한 CGV영화관람

▶ 일 시 : 2011년 9월 8일

▶ 장 소 : CGV 이시아폴리스점

2011년 9월 8일 CGV 이시아 폴리스점에서 영화 관람을 하기 위한 설명을 하자 서○○ 거주인이 즐거운 듯 박수를 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였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기도 하고 동네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기도하며 기대감으로 가득하였습니다. CGV 이시아 폴리스점에 도착하여 여러 조형물들과 사진을 찍기도 하였으며 모두가 기대하던 극장에 도착하여 교사의 도움을 받아 영화표와 팝콘을 받고는 즐거워하였습니다. 영화가 시작이 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 영화를 감상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강○○ 거주인과 곽○○ 거주인은 화면을 가리키며 “말, 말!”이라 답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상영이 모두 끝이 난 후에는 의자에 둘러 앉아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 거주인이 “말!”이라 말하면서 동작으로도 표현을 할 정도로 매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버스를 이용한 점과 팝콘과 콜라를 섭취하여 좋았다는 점에도 매우 흡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귀원하는 중에도 즐거운 마음을 가지며 서로 영화 팜플렛을 보며 오늘 하루 영화 관람에 있어서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왔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