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5년 2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584
 

따뜻한 어느 겨울날의 동성로 외출

▶일시 : 2015년 2월 3일

▶장소 : 동성로 지하 메트로

유난히 따뜻했던 날 화합관 뷰티&스타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거주인들이 동성로 외출을 다녀왔습니다. 교사와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동성로 지하쇼핑몰의 화장품 가게와 옷가게를 둘러보면서 프로그램에 필요한 스크랩북을 구입하였고 전○○ 거주인이 “스티커 사고 싶어요.” 라고 하며 개별용돈으로 따로 구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를 위해 식당으로 이동을 하여 어떤 음식을 먹고 싶은지 질문하자 이○○ 거주인이 “저는 스파게티 먹고 싶어요.”라고 하여 음식을 주문하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를 다 한 후 후식이 제공 되자 거주인들이 만족해하며 각자 선호하는 차와 음료를 주문하여 도란도란 담소도 나누었습니다. 뷰티&스타일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예뻐질 각자의 모습을 기대하며 웃음이 떠나지 않던 외출 활동, 참 알차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