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4년 7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492
 

사랑나누기와 함께한 즐거운 클레이 아트

▶일시 : 2014년 7월 5일

▶장소 :화합관 거실 및 프로그램실

매월 첫째 주 토요일 화합관 정기자원봉사 단체인 사랑더하기 봉사단이 7월, 점토공예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찾아왔습니다. 화창한 날씨처럼 밝은 미소가 가득한 자원봉사자들은 화합관 거주인들과 함께 들뜬 마음으로 옹기종기 모여 앉아 점토공예의 시작을 기다렸습니다. 사회자의 설명에 따라 나만의 화분을 만들기로 하였고 배○○ 거주인과 이○○ 거주인은 “이렇게 하는 거 맞아요?”라고 자원봉사자에게 질문하며 아주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었고 최○○ 거주인은 점토공예를 어려워하는 변○○ 거주인을 위해 “내가 도와줄게요.”라고 도우미를 자청하여 화분 만들기를 도와 멋지게 완성시켰습니다. 오늘 화합관 거주인들은 솜씨가 서툰 거주인을 도와 화분을 완성시키고 서로의 화분이 예쁘다며 칭찬을 건네는 등 생활관 이름만큼이나 화합이 넘치는 하루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