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2년 4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2159

즐거운 생일외출

▶일시 : 2012년 4월 5일

▶장소 : 동촌홈플러스

4월 달 생일을 맞이한 김○○, 박○○ 두 거주인은 유난히도 날씨가 화창했던 5일 아침을 남들보다 더 분주하게 시작하였고 교사와 함께 인근 대형 마트로 생일외출을 다녀왔습니다. 마트로 가는 길에 노래를 부르면서 들뜬 마음을 표현하였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도착하자마자 푸드 코트에서 비빔밥과 중화요리세트를 주문하여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점심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마트에 진열되어 있는 물건들을 구경하며 본인이 미리 생각해둔 물건들을 골라 장바구니에 직접 담아보았습니다. 김○○ 거주인은 에스컬레이터 타기를 겁내하며 주저앉는 모습도 보이기 했지만 용기를 내어 사용해보기도 하였습니다. 두 거주인들은 즐거웠던 생일외출을 마치치고 4월 따뜻한 봄 햇살 속에 행복한 미소를 가득안고 재활원으로 귀원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