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21년 9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488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일시 : 2021년 9월 17일

▶장소 : 요리쿡실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셨나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라 그 어느 때 보다 설레고 반가운 명절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유재활원에서는 거주인들을 위해 다양한 명절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재미있게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중 거주인들이 제일 만족스러워했던 프로그램은 명절 음식 만들기입니다. 교사들과 함께 원내 요리쿡실에서 명절음식인 떡갈비, 해물파전, 부추 전, 오징어튀김 등을 만들면서 서로 덕담을 주고받거나 맛있게 만든 음식을 섭취하기도 하며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매년 거주인들의 많은 선호를 받아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인, 노래방을 이용해보면서 요즘 인기 있는 트로트 가수들의 노래도 부르고 흥에 겨워 춤을 추기도 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명절 연휴를 보냈답니다. 높고 파란 하늘을 보니 완연한 가을이 느껴집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수확의 계절 넉넉한 마음으로 웃으며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