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20년 7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50
 

“즐거운 여가활동”

▶일시 : 2020년 7월 15일

▶장소 : 화합관 거실

전염성 질환(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거주인들의 외부활동은 물론, 자원봉사자 등 외부인의 재활원 출입도 어려워져 거주인들이 좋아하던 다양한 활동도 중단된 지 벌써 5개월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분들과 신나게 노래 부르고, 함께 드라이브도 하고, 예쁜 액세서리를 만들거나 색색의 종이를 접어 여러 사람에게 선물하던 시간이 몹시 그립게 느껴집니다. 원내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각자 좋아하는 활동을 하기도 하지만 별다른 취미가 없거나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하지 못하는 거주인들이 자칫 무료하고 지루한 생활이 되지 않을지 늘 염려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간을 줄이기 위해 거주인들의 특성에 맞춰 영화보기를 좋아하는 거주인들에게 DVD, 음악을 좋아하는 거주인들에게 신나는 음악CD, 학습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지, 컬러링북 등을 문화누리 카드를 활용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평소 관심 있어 하던 화장을 하며 재미있게 익히기도 하고, 학습활동을 꾸준히 하며 평소 몰랐던 글씨를 조금씩 배워나가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즐거운 취미활동과 함께 힘든 시간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