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첫 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20년 7월 첫 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64
 

“요리쿡에서의 행복한 시간”

▶일시 : 2020년 7월 3일

▶장소 : 요리쿡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더운 날씨 탓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때입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최근 화합관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이 어려지자 조별활동으로 요리쿡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 시간을 자주 가졌습니다. 지난 3일에는 사진 속 거주인의 생일파티 겸 조별활동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생일 축하노래를 부르고 조원들의 축하를 받자 생일을 맞은 거주인이 활짝 웃으며 행복해하였습니다. 거주인은 생일파티를 준비한 교사와 함께 축하해준 거주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며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았습니다. 이후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라면과 순대, 떡볶이를 맛있게 섭취하였습니다. 즐거운 식사를 마치고 생활관에 돌아온 후에도 거주인들 모두 만족스러워하며 다음에도 요리쿡을 이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먹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장마와 더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한 달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