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20년 1월 두 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17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일시 : 2020년 1월 17일

▶장소 : 화합관 프로그램 실

설레는 마음과 새로운 다짐으로 시작하는 1월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1월에 생일을 맞이하는 화합관 거주인들이 있습니다. 이미 월초에 생일외출을 다녀왔지만 1년에 단 한 번 뿐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케이크와 함께 초를 켜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우) 거주인은 처음에는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환하게 미소 짓는 모습이었습니다. 촛불을 끄며 각자 소원을 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진(우) 거주인 항상 건강하고 작업장도 잘 다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진(좌) 거주인은 작업장 언니, 오빠들이랑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는 소원을 빌었습니다. 소원을 빌고 생일 축하한다는 인사를 건넨 후 사진도 찍고 케이크도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이들이 사랑받기 위해 태어났듯이 화합관 거주인들이 서로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화합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