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첫 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20년 1월 첫 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698
 

새로운 시작, 2020년

▶일시 : 2020년 1월 6일

▶장소 : 자유재활원 화합관

2020년 경자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1월은 한 해를 처음 시작하는 달이기도 하고 “1” 이라는 숫자가 주는 두근거림이 있는 달인 것 같습니다. 화합관 거주인들도 설레는 마음으로 1월을 시작하였는데요. 생활관 소식으로 2020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하모니워킹 프로그램과 뷰티&스타일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모니워킹 프로그램은 월 2회(2째주, 4째주) 5명의 거주인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산 탐방 및 야외 체육활동 등을 통해 운동습관 형성과 거주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프로그램입니다. 뷰티&스타일 프로그램은 월 2회(1째주, 3째주) 5명의 거주인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피부관리와 메이크업, 집 가꾸기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거주인 모두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뷰티&스타일에 참여하는 거주인은“예쁘게 화장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하거나 하모니워킹에 참여하는 거주인은 엄지손가락 펼쳐 보이며 최고의 표현을 하였습니다. 올 한해도 행복하고 즐거운 화합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