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9년 1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837
 

“새로운 시작, 2019년”

▶일시 : 2019년 1월 4일

▶장소 : 화합관 프로그램실

한해를 시작하는 1월입니다. 새로운 결심과 계획들을 세워 힘차게 시작하셨나요? 화합관에는 2019년부터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여가활동 프로그램이 시행되었습니다. 여가활동 프로그램은 12명의 거주인이 참여하고 있으며 거주인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및 신체활동을 통해 삶에 활력을 더하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첫 번째 시간은 프로그램실에 모여 한해 프로그램 일정을 정하고 티타임을 하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장○○거주인이 외출을 하여 카페에 방문하여 티타임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하였으며 김○○거주인은 방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물건을 만들자고 이야기하며 미소를 지어보였습니다. 거주인들의 의견으로 한 해 프로그램 일정을 계획하였으며 “재미있겠네요!, 다음 프로그램은 언제해요?”라고 질문하며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교사가 두 번째 프로그램 시간에는 ‘과일샐러드 만들기’를 할 예정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구입하고 싶은 과일을 생각할 수 있도록 과제를 주고는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 될 프로그램이 거주인의 삶의 활력소가 되길 바랍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