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첫째주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8년 4월 첫째주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870
 

“하모니워킹을 소개합니다.”

▶일시 : 2018년 4월 5일

▶장소 : 이시아 폴리스 일대

하얀 벚꽃이 날리던 날, 거주 인 송○○거주 인 외 4명은 하모니 워킹 프로그램 시간을 이용해 단합회를 하기위해 외출을 다녀왔습니다. 외출을 나가기 전에 최○○거주 인은 들뜬 모습을 보이며 같이 외출을 나갈 교사에게 엄지 척을 보여주며 기분이 좋다고 말하였습니다. 또 평소보다 날씨가 따뜻하여 외출하기에는 좋은 날씨였습니다. 교사가 날씨가 좋아 팔공타운 내 산책을 권하자 전○○거주 인이“좋아요. 좋아요”라고 하며 동의하였으며 다른 거주 인들도 미소를 머금은 채 팔공타운 내를 산책하며 벚꽃구경도 하고 즐겁게 산책을 하였습니다. 이후 교사의 차량에 탑승하여 이시아 폴리스 일대 식당에 도착하자 거주 인들이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며 맛있는 음식에 대해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자 거주 인들 모두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좋아하였습니다. 또 앞으로 하모니 워킹에서 하고 싶은 것이 있는 지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가고 싶은 곳을 교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하모니 워킹에서 더 다양한 곳에 방문하여 산책도 하고 건강을 증진하여 건강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