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7년 11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956
 

“팔공산 단풍길을 걸어요!”

▶일시 : 2017년 11월 7일

▶장소 : 대구 올레길 1코스

거리에 휘날리는 낙엽이 깊어가는 가을을 전하는 11월, 팔공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추억을 만들고 체력을 증진하고자 대구 올레길에 다녀왔습니다. 교사들과 짝을 이루어 방짜유기 박물관에서 올레길로 출발하였습니다. 푸른 나무들 사이에 길을 걷자 강○○ 거주인이 주변 풍경이 예쁘다며 환한 미소를 보였답니다. 거주인들 모두 단풍들과 함께 멋진 포즈를 보이며 사진을 찍었고, 나○○ 거주인은 “슝~”라며 몸을 흔들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소나무 숲에 거주인들 모두 도착한 후 주변에 솔방울, 낙엽, 나뭇가지를 주워서 A4용지에 자신만의 자화상을 만들어보았으며, 완성된 것을 서로 보여주며 웃음을 터트리기도 하였답니다. 이 후 식당으로 이동하여 한식식당에 도착하였으며 모두 걸은 뒤여서 맛있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고 차례대로 차에 탑승하여 즐거운 추억을 한 아름 안고 재활원으로 귀원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