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7년 6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915
 

“신나는 이월드 다녀왔어요!”

▶일시 : 2017년 6월 15일

▶장소 : 이월드

붉은 장미와 푸른 신록이 아름다운 날, 김○○ 거주인 외 7명은 문화누리 카드를 이용해 이월드에 다 녀왔습니다. 거주인들 모두 외출 전 외모를 가꾸었으며, 박○○ 거주인은 놀이공원으로 외출을 간다고 하자 “놀이공원 빨리 가고 싶어요.”라며 설레는 마음을 품고 차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놀이기구 중 타고 싶은 것이 있는지 묻자 강○○ 거주인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롤러코스터 부메랑을 가리키며 탑승하고 싶음을 표현하였습니다. 놀이기구를 탈 거주인들과 교사와 함께 탑승하였으며 조금 긴장한 모습이 보였으나 탑승 후 내리자 웃음을 보이며 재미있어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여러 놀이기구를 탑승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식당으로 이동해 맛있는 식사를 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주변에 활짝 핀 꽃들을 구경하며 다양한 포즈로 사진 촬영을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천○○ 거주인은 이동하는 내내 밝은 미소를 보이며 “재밌다!”라고 만족스러움을 표현하였습니다. 차를 타고 재활원으로 돌아오는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낸 소감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안전하게 귀원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