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7년 1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892
 

“명절을 맞이하여 즐거운 개별데이트”

▶일시 : 2017년 1월 17일

▶장소 : 칠곡 홈플러스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평소 갖고 싶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외출을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차를 타고 출발을 하자 거주인들 얼굴에 설렘이 가득했고 창밖을 보며 들뜬 모습이 보였습니다. 김○○, 이○○ 거주인 모두 평소 갖고 싶었던 화장품을 구경하며 직접 향도 맡아보고 발라보며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구입하였으며, 예쁜 옷들도 구경하였습니다. 필요 물품을 구입한 후 디저트 가게에 가서 먹고 싶은 아이스크림 맛을 직접 고를 것을 권하자 “이거요. 이거 먹을래요.”라며 각자 원하는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골라 먹으며 색다른 맛에 미소를 보이며 만족스러워하였습니다. 이후 마트 안을 구경하며 간식을 구입한 후 식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지 묻자 메뉴판을 유심히 살핀 후 원하는 메뉴를 골라 맛있게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 후 구입한 선물을 한아름 안아들고 즐거운 마음으로 재활원으로 귀원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