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6년 7월 첫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121
 

인생은 60부터라고 전해라~

▶일시 : 2016년 7월 5일

▶장소 : 화합관 거실

더운 날씨 탓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계절인 7월입니다. 올해 생신을 맞음으로써 환갑이 되신 화합관 장○○ 거주인의 환갑잔치가 5일에 시행되었습니다. 깜짝 서프라이즈를 위해 교사 및 거주인들이 함께 거실에 모여 미리 준비한 음식들을 상에 올려 풍성하게 잔칫상을 차린 뒤 주인공인 장○○ 거주인을 모셔 잔치를 열었답니다. 생일 노래에 맞춰 함께 축하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축하 인사말을 건네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벤트를 보고 감동하였는지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회자의 진행에 맞춰 덕담 주고받기, 편지 낭독, 사진 찍어 추억 남기기, 선물 증정식 등 기억에 남을 추억을 쌓았으며 마지막으로 장○○ 거주인이 모두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건네며 축하를 하러 와준 거주인들과 준비한 음식들을 맛있게 나누어 먹으며 환갑잔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앞으로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시작하는 장○○ 거주인이 언제나 지금처럼 활기차고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