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화합관 이야기
화합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화합관 이야기
하나되는 화합관입니다.

푸른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곳은
39명의 거주인과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는 공간
화합관입니다.

거주인의 개별특성과 취향, 수준 등을 고려하여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하모니워킹, 뷰티&스타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주인의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사회로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기쁨을 찾아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웃음이 가득한 화합관으로 놀러 오세요

2015년 8월 두번째 화합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166
 

잇몸을 튼튼하게, 이를 탄탄하게

▶일시 : 2015년 8월 21일 ~ 2015년 8월 22일

▶장소 : 프로그램 실 및 양호실

잇몸을 튼튼하게, 이를 탄탄하게~ 경북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거주인들의 치아를 돌보고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먼저, 전체 거주인들에게 올바른 양치방법에 대해 설명한 후 거주인들 스스로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자원봉사자들은 미흡한 부분을 올바르게 바로잡아 주었습니다. 김○○ 거주인은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친절한 자원봉사자의 설명을 경청했고 최○○ 거주인은 자신의 치아에 자원봉사자 분들이 칫솔질을 해주자 간지러운 듯 연신 소리 내 웃었습니다. 그 외에도 자유재활원 전체 거주인들에게 불소도포를 진행하고 일부 집중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무실과 이동식 치과차량에서 스케일링 등의 치료도 진행하였습니다. 화합관을 포함한 자유재활원 거주인들을 위해 이틀간 열심히 활동해주신 경북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자원봉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