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21년 7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474
 

DIY 토탈공예, 마크라메 월행잉을 만들어보아요

▶일시 : 2021년 7월 19일

▶장소 : 평화관

평화관 프로그램인 DIY 토탈공예를 통해 오늘은 ‘마크라메월행잉’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우선 마크라메월행잉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져보았는데요~ 자유천사님들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마크라메는 서아프리카의 아랍어에서 ‘베를 짜는 사람’이라는 뜻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역사가 흘러 유럽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고기가 안 잡히는 시간에 마크라메를 만들어 항해가 끝나면 육지에서 만든 마크라메를 다른 물건으로 물물교환을 하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다른 다양한 나라에도 마크라메가 전파되었다고 합니다. 이야기를 들은 후, 허◯◯ 거주인은 “신기합니더.”라고 말하며 역사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사와 함께 나뭇가지에 실을 손으로 꿰어보고, 땋아보며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 거주인이 교사의 어깨를 치며 마크라메월행잉을 보고 마음에 드는 듯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최◯◯ 거주인은 전시된 작품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해놓은 ‘마크라메월행잉’을 보고 싶다면 평화관으로 놀러오세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