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21년 4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468

물 마시GO, 코로나 물리치GO!

▶일시 : 2021년 4월 16일

▶장소 : 평화관

자유천사님들은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시나요? 해가 바뀌고 또다시 봄이 찾아왔지만, 아직도 우리 곁에 머물러 있는 코로나19. 이 덕분에 자연스럽게 건강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평화관 식구들은 매일 매일 수분 섭취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는 물론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을 섭취하게 되면 신장 결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독소 또한 제거를 해주어 질병을 유발하는 것들을 배출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물,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좋겠죠? 이러한 근거를 토대로 평화관 식구들은 물을 꾸준하게 섭취 하고 있습니다. 김○○ 거주인은 물 섭취를 좋아하기에 평화관 선생님들이 물 컵만 꺼내어도 “우리 물 마셔요?”라고 묻는 등 평화관 식구들 중 가장 적극적으로 물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만큼 중요한 개인 청결! 당연히 물 섭취 후에는 컵을 씻어 청결에 힘쓰고 있는데요, 우리 최○○ 거주 인은 거동이 불편한 식구를 대신하여 컵을 씻어 주고 정리해주는 아주 훈훈한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식구들, 물 많이 마시고 건강해져서 우리 함께 코로나19 물리치자고요! 항상 건강하세요 식구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