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12년 2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2247

생일선물도 사고 맛있는 간식도 먹는 행복한 날!!

▶ 일 시 : 2012년 2월 9일

▶ 장 소 : 홈플러스 동촌점

2월에 생일을 맞은 저희 평화관 거주인들을 생일선물 구입을 위해 인근 대형마트로 외출을 떠났습니다. 전날까지만 해도 추운 날씨였는데, 하늘도 우리 거주인들의 외출을 기억하는지 맑고 화창했습니다. 교사의 차량을 이용하여 대형마트로 이동하는 동안 생일선물로 무엇을 살지, 간식으로 무엇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며 즐겁게 팔공산을 내려갔습니다. 대형마트에 도착하여 아이쇼핑을 잠시 즐긴 뒤 생일선물로 목걸이와 영양크림, 가방 등을 구입하였습니다. 생일선물을 구입한 후에는 간식으로 피자와 콜라를 맛있게 섭취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관으로 돌아왔습니다. 저희 평화관 거주인들~~ 언제나 오늘처럼 밝은 미소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씨! 이○○씨! 양○○씨! 생일 축하드려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