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20년 5월 두 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43
 

손으로 만드는 DIY 토탈공예

▶일시 : 2020년 5월 25일

▶장소 : 평화관 프로그램 실

손으로 멋진 작품을 만드는 평화관 식구들, 훌륭한 작품 만들기를 좋아하는 평화관 식구들을 위해 만들어진 "DIY토탈공예 프로그램" 식구들은 살아있는 이끼생물과 멋지게 조각된 나무 조각판을 가지고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공기청정 식물을 만들고 꾸몄습니다. 먼저 나무 조각판에 이끼가 붙어 있을 수 있도록 풀을 얇게 발라준 뒤, 이끼를 자신의 개성에 맞게 붙여 예쁘게 꾸미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사진(좌) 거주인은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 몰두하여 주변 선생님들이 불러도 대답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끼를 다 붙인 뒤에는 이끼 사이사이에 작은 조화를 심거나 나무 조각판을 알록달록하게 색칠하는 등 작품이 한층 더 빛나고 예쁘게 보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작품완성 후, 공기청정 식물 꾸미기 활동을 한 소감을 묻자 싱긋 미소를 지으며 재밌었다고 말하며 만족했습니다. 특히 사진(우) 거주인은 교사에게 완성된 작품을 보여주며 직접 만들고 꾸민 작품을 자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만든 작품들은 어느 것 하나 모난 작품 없이 훌륭하고 멋진 작품들이 탄생하여 생활관 곳곳에 전시해 놓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재밌고 보람찬 DIY토탈공예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멋진 작품 만들어보아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