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19년 2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782
 
 

직업재활사회적응활동을 다녀왔어요~

▶일시 : 2019년 2월 9일

▶장소 : 이시아 폴리스

아직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지난 9일, 근로 거주인들과 함께 직업재활사회적응 활동으로 이시아 폴리스 일대를 다녀왔습니다. 이시아 폴리스에 도착하여 제일 먼저 발길이 닿은 곳은 올리브영!! 여자의 화장품들이 가득 모여있는 곳으로 각자 물건들을 구경하며 필요한 화장품 및 향수 등을 구입하였습니다. 두 번째 코스로는 우리 거주인들이 제일 좋아하는 노래방입니다!!! 노래방에서 체력이 방전될 때까지 신나게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었습니다. 동전 노래방에서 방전한 체력을 초밥으로 보충한 뒤 바로 카페도 향했습니다. 카페에 들려 맛있는 케이크와 음료를 주문하여 여유를 즐기는 도중 김○○ 거주인이 앞머리를 자르고 싶다고 하여 바로 미용실에 들러 앞머리를 정돈하였습니다. 예쁘게 정돈된 머리로 다른 거주인과 교사의 칭찬이 이어졌으며 본인 또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습니다. 마지막 코스로 인형 뽑기 가게를 들러서 각자가 뽑고 싶은 인형을 뽑아보았으나 쉽지 않은 게임으로 아쉬움만 가득안고 재활원으로 안전하게 귀원 하였습니다. 모두들 오늘 알차고 보람된 하루를 보냈다며 입을 모야 이야기하며 하루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