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평화관 이야기
평화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평화관 이야기
행복한 평화관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38명의 거주인이
화합을 통해 함께 나아가는 평화관을 소개합니다.

일상생활, 건강생활 유지를 비롯한 직업재활, 사회적응 활동 등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익히고 그 외 여가 활동, DIY토탈공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각자의 흥미와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화관 거주인들과 가족처럼 생활하는 14명의 생활재활교사는 지역사회와 자원연계를 통해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며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화관이 되겠습니다.

2011년 9월 첫번째 평화관 소식

자유재활원 0 2343

상록수와 함께 한 놀이활동 프로그램

▶ 일 시 : 2011년 9월 3일

▶ 장 소 : 자유재활원 1프로그램 실

매월 첫째 주 토요일이 되면 상록수 자원봉사단체에서 평화관 거주인들을 위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구상해 기관으로 방문을 합니다. 우리 평화관 거주인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시간 중 하나인데요. 이번 달에는 자원봉사자와 1:1로 짝을 지어 ‘동대문 남대문’ 게임과 ‘공 굴리기 게임’을 하였습니다. ‘남대문 동대문’게임을 할 때엔 봉사자와 손을 잡고 두근두근 가슴 떨림을 참으며 대문을 통과하였고, ‘공 굴리기 게임’ 수건을 대신하여 공을 굴리며 1프로그램실을 가득 웃음바다로 채웠답니다. 항상 재미있는 게임을 준비해 방문해주시는 상록수 자원봉사자님 고맙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