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자유관 이야기
자유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자유관 이야기
꿈꾸는 자유관입니다.

활기찬 목소리와 밝은 미소가 넘쳐나는
이곳은 자유관입니다.

팔공타운 내에 위치한 자유보호작업장, 만승자립원 외 직업재활활동 중인 거주인을 포함하여 36명의 거주인 그리고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함께 자립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거주인에게 체계적인 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문화활동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여 거주인의 지역사회 적응향상 및 사회성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거주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자유재활원 0 927
 

즐거운 가족가을여행 대구 투어

▶일시 : 2016년 10월 11일~ 12일

▶장소 : 대구시 중구 일대

맑은 하늘 아래 상쾌한 실바람이 불어오는 선선한 어느 가을날에 자유관에서는 대구 시내 투어를 테마로 한 가족가을여행을 떠났습니다. 가을여행을 떠나게 된 거주인들은 들뜬 마음으로 진정하고 교사들과 함께 가을여행을 떠날 채비를 마치고 차에 올랐습니다. 이동하면서 한○○ 거주인은 너무도 즐거운 나머지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들에 대해 함께 반응하며 따라 흉내를 내기도 하며 여행을 즐겼습니다. 이후 자유누리에 짐을 풀고 중구 대봉동에 위치한 김광석 거리에 도착하자 평소 과묵한 편인 손○○ 거주인의 얼굴에도 미소가 환하게 번질 만큼 김광석 거리는 초입부터 아름답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함께 거리를 거닐며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맛있는 저녁을 먹고 ‘형제의 밤’이라는 연극을 관람하였습니다. 연극이 시작되자 이내 집중하여 연극 관람을 하였으며 관람 후 자유누리로 귀원하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가을여행에 대한 추억에 대해 젖어보았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