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자유관 이야기
자유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자유관 이야기
꿈꾸는 자유관입니다.

활기찬 목소리와 밝은 미소가 넘쳐나는
이곳은 자유관입니다.

팔공타운 내에 위치한 자유보호작업장, 만승자립원 외 직업재활활동 중인 거주인을 포함하여 36명의 거주인 그리고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함께 자립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거주인에게 체계적인 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문화활동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여 거주인의 지역사회 적응향상 및 사회성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거주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6년 4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016
 

우리들의 소중한 한 표!

▶일시 : 2016년 4월 7일

▶장소 : 1프로그램 실

오늘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이하여 자유재활원 거주인들도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는 날! 우리 자유관에서는 10명의 거주인들이 거소 투표에 참여하게 되어 투표 전날 각자 담당교사에게 투표 방법과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 장의 투표용지와 각각 후보들의 정보와 선거공략들이 담겨있는 안내문을 보며 자세히 설명하니 어리둥절하다가도 금세 이해하며 투표에 참여하고 싶다는 열의 띤 표정을 보였습니다. 마침내 투표 날, 동구선거관리위원회의 감독하에 투표소가 설치되었고 거주인들은 다소 긴장된 표정이었지만 교사들과 함께 공부한 결과 거소 투표에 참여한 모든 거주인들이 실수 없이 투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힘! 투표로 실천했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