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자유관 이야기
자유관 이야기 > 우리들의소식 > 자유관 이야기
꿈꾸는 자유관입니다.

활기찬 목소리와 밝은 미소가 넘쳐나는
이곳은 자유관입니다.

팔공타운 내에 위치한 자유보호작업장, 만승자립원 외 직업재활활동 중인 거주인을 포함하여 36명의 거주인 그리고 15명의 생활재활교사가 함께 자립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거주인에게 체계적인 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문화활동 등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여 거주인의 지역사회 적응향상 및 사회성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거주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5년 6월 첫번째 자유관 소식

자유재활원 0 1550
 

일석이조, 신나는 나들이

▶일시 : 2015년 6월 5일

▶장소 : 칠곡 미용실

여름에 걸맞은 헤어스타일로 커트도 하고 기분 전환도 함께,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되는 강○○ 거주인의 나들이! 직업재활 근로활동에 참여하기 때문에 퇴근시간에 맞추어 외출을 하였습니다. 어느 미용실을 갈까 고민하다 평소 미용실을 자주 애용하는 담당교사의 추천을 받고 인근 미용실로 향하였습니다. 여러 종류의 헤어스타일이 수록된 잡지를 살펴보며 고민하는 모습에 헤어디자이너 선생님께서 강○○ 거주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해주셨고 흔쾌히 응하여 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너무 짧지 않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변화되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며 강○○ 거주인은 “유후~”하며 좋아하였고 완성 후 거울에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비추어보며 만족해했습니다. 헤어디자이너 선생님도 강○○ 거주인에게 꼭 맞은 헤어스타일을 추천해주셨기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다음엔 또 다른 헤어스타일에 도전해보자”며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0 Comments
제목